오는 21일 샤인학술대회 사전등록 오픈
상태바
오는 21일 샤인학술대회 사전등록 오픈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12.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actical Dentistry 2016 ‘ 슬로건으로 임상 트렌드를 밝힌다…통합토론 Zirconia Full Story 등 기대

내년 2월 14일 서울 COEX에서 열리는 ‘제10회 2016 샤인학술대회’에 대한 사전등록이 오는21일부터 시작된다.

한 해 학술행사의 시작을 알리게 될 ‘샤인학술대회’는 ‘Practical Dentistry 2016’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해로 10회째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더욱 엄선된 강연 프로그램을 비롯해 특별 프로모션 이벤트가 가득한 기자재 전시가 있을 예정이라 관심을 모은다.

이를 위해 2016 샤인학술대회 학술위원으로는 분야별, 전공별, 연령별 조건을 고려한 각 방면의 전문가들이 다수 선정됐으며, 로컬에서 폭넓게 활동 중인 개원가 전문가를 엄선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총 12명이 참가한 학술위원회(위원장 성무경)에는 김석훈 원장(김석훈치과), 손윤희 원장(손윤희치과), 윤희선 원장(연세이편한치과), 윤종욱 원장(미서울치과), 정현성 원장(서울퍼스트치과), 강인호 원장(미소그린치과), 이태희 원장(라움치과), 창동욱 원장(윈치과), 채경준 원장(연세형치과),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 이창훈 원장(서울스마트치과)이 참가하며, 각 세션별 연자들과의 리허설을 거쳐 완성도 높은 학술 강연이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학술위원들은 “청중이 원하고 청중이 필요로 하는 강의를 기획하고자 했다”며 “고난도의 학문적인 이야기보다는 실전 임상에서 해결책을 제시해줄 수 있는 다양한 토픽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명강연 다시듣기 이벤트 개시!

한편,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는 치과의사 세션은 엔도, 보철, 레진 시멘트, 지르코니아 관련 주제를 다루는 세션1과, 레진, 엔도, 치주, 방사선에 대해 살펴보는 세션2는 물론 교정 세션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세션 1에서는 명강연 다시듣기가 진행돼 정일영 교수(연세대 보존과)가 근관치료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명강연 다시듣기는 지난 9월 덴탈비타민에서 진행된 ‘다시 듣고 싶은 샤인학술대회 명강연 이벤트’에서 1위로 뽑힌 강연을 다시 듣는 코너로 올해 첫 선을 보인다.

또한 세션 1,2 부분 통합으로 진행되는 지르코니아 토론은 “Prep.부터 Cementation까지”라는 타이틀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먼저 성무경 원장이 지르코니아의 선택에 대해 기조 강연을 진행하며, 윤종욱 원장과 이태희 원장의 사회로 이양진 교수(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김선재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가 각각 시적과 Cementation, 지대치 형성을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이외에도 진료스텝 세션은 3층 오디토리움에서 별도로 진행되며, 임상, 보험, 상담스킬은 물론 요가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샤인덴탈 관계자는 “개원의와 공직교수 등 다양한 방면의 전문가를 연자로 한 강의가 구성돼 연자들의 임상 증례를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심층적인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며 “2016년 임상 트렌드를 새롭게 업데이트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6 샤인학술대회’ 등록은 12월 21일부터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세션별로 온라인 등록할 수 있으며, 덴탈비타민 회원의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아울러 등록비 전액을 11개 치과대학 중 원하는 치과대학에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 홈페이지 등록 시 기부를 원하는 대학에 투표를 하면 된다.

등록문의 : 02)774-4503,2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