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용 원장, 미국 UCSF·SLU서 강연
상태바
권순용 원장, 미국 UCSF·SLU서 강연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12.24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SF 치아교정과 Nelson 교수 초청으로 KILBON 교정장치 임상증례 강연 '성료'
▲ 권순용 원장(좌)이 UCSF 치아교정과 교수진과 수련의를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다.

센트럴치과 권순용 대표 원장이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University of Clifornia Sanfrancisco(이하 UCSF)와 Saint Louis University(이하 SLU) 교정과를 방문해 KILBON 장치에 대해 강연했다.

먼저 권순용 대표원장은 미국 UCSF를 방문해 교정과 교수진과 수련의를 대상으로 'KILBON 장치를 이용한 수술없는 돌출입 교정' 강의를 진행했다.

권 원장은 강의에서 치근흡수와 잇몸파괴가 있는 발치 돌출입교정이 실패한 케이스를 KILBON 장치로 재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참고로 UCSF 치과교정과 Dr. Gerald Nelson은 지난 9월 센트럴 치과에 방문해 함께 KILBON 교정술의 임상연구와 진단법을 고안키도 하는 등 권순용 원장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이번 강의는 Dr. Gerald Nelson의 초청으로 성사됐으며, 두 사람은 향후 UCSF 교정과 수련의와 스탭이 센트럴 치과를 방문해 KILBON 교정장치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논의키도 했다.

▲ 권순용 원장(중앙)이 UCSF치아교정과 교수진, 수련의들과 함께

한편, 권 원장은 UCSF에서의 강의를 마치고 SLU 치아교정과를 방문, 현재 SLU에서 KILBON 장치로 치료중인 환자의 증례를 가지고 토론형식의 강연을 진행했다.

권 원장은 향후 SLU 교정과와 CBCT를 이용한 일반치아교정용 브라켓 치료와 KILBON 장치를 이용한 치료의 부작용 정도를 비교하는 연구를 공동진행키로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