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치전원 안승근 치전원장 취임
상태바
전북대치전원 안승근 치전원장 취임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1.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취임식 후 임기 시작…연구환경 개선을 위해 박차 가할 것을 다짐

전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치과보철과 안승근 교수가 지난 10일 전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안승근 신임원장

이번에 신임원장으로 취임한 안승근 교수는 전북대학교 치과대학을 1987년 졸업한 이래, 치과보철과장과 치과진료처장, 장애인구강진료센터장과 더불어 대한치과보철학회,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등의 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안 신임원장은 취임사에서 “전북대 치전원은 지난 2003년 치전원으로 전환한 이래 2005년 대학원으로 학제를 개편했다. 이에 모든 교육과정에 문제바탕 교육방식을 도입해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고 평했다.

이어 그는 “2015년을 기점으로 2+4 학제로 복귀하는 만큼 지금까지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그들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방식을 수립하여 최고의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치과의사로 키우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취임사 과정에서 치과병원의 독자운영 방침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기도 했다. 안 신임원장은 “건물 리모델링으로 쾌적한 연구환경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지역민의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치과병원의 독자운영이 필요하므로 치과병원 독립 법인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임원장 취임과 더불어 인사교체가 단행됐다. 학생 부원장 겸 학과장에 구강내과학교실 서봉직 교수가, 교무부원장에 구강미생물학교실 이경열 교수, 연구부원장에 구강생리학교실 한성규 교수, 교육실장에 치과교정학교실 전영미 교수, 치의예과 학과장에는 구강해부, 조직학교실의 이영훈 교수가 임명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