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시아임플란트학회를 미리본다①
상태바
제1회 아시아임플란트학회를 미리본다①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09.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ne Augmentation Techniques for Implant Treatments

오는 10월 15일부터 이틀간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는 제1회 아시아임플란트학회(AAO) 종합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AAO 종합학술대회에서는 국내외 저명연자들이 대거 참석, 임플란트와 관련한 수준높은 최신지견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본 보에서는 AAO 조직위원회(위원장 신상완)가 추천한 강연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두차례에 걸쳐 소개하고자 한다.    편집자

 

연제 : Bone Augmentation Techniques for Implant Treatments
연제 : Masaro Matsuura(후쿠오카 치대 임플란트과 교수)

이상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다양한 골이식 방법을 이용하여 치조골 결손을 극복한다.
결손 부위가 작은 경우 골이식이나 GBR을 통하여, 상악동인 팽창되어 상악골 후방부 골량이 부족한 경우 상악동 거상술을 동반한 골 이식술을 이용하여 골량을 확보한다.

상하악 악간 거리가 길거나 부적절한 관계에 있는 경우 치조골 인장술이나 악교정 수술을 시행한다.

치과의사들이 이러한 방법들을 통하여 임플란트 시술시 좋은 결과를 얻고 있지만. 환자들의 비용, 시간, 스트레스 등을 고려할 때 보다 효과적이고 단순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크고 작은 여러 종류의 골결손 부위를 비교하여 어떤 골이식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가를 논의해 보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