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홍 원장, 영화 ‘순정’ 시사회 참여
상태바
김재홍 원장, 영화 ‘순정’ 시사회 참여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2.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궤도 1집 곡 ‘여름 이야기’로 영화 OST 참여…영화 속 주요 장면과 어울려 ‘호평’

‘무한궤도’ 멤버 김재홍 원장(남양 탑치과)이 OST에 참여한 영화 ‘순정’ 시사회가 지난 4일 CGV 명동역점 시네라이브러리 2관에서 열렸다.

▲김재홍 원장과 김욱 원장

영화에 삽입된 ‘여름 이야기’는 1989년에 발매된 무한궤도 1집 수록곡이다. 이 곡은 김 원장이 작곡을, 고(故) 신해철이 작사를 맡았다. 해당 곡이 등장인물의 감정선과 어울려 영화 속 중요장면 연출에 기여했다는 후문이다.

‘여름 이야기’는 경쾌한 비트와 첫사랑의 설렘을 담은 가사로 큰 인기를 얻어 TV에서 타이틀곡보다 더 많이 불린 바 있다. 최근에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와 ‘응답하라 1988’의 배경음악으로 재조명 받았으며, 가수 겸 배우 차태현이 해당 곡을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최근 복고열풍으로 옛 대중음악이 재조명되면서 김 원장이 작곡한 ‘그대에게’나 ‘여름이야기’가 문화계 안팎으로 회자되는 상황. 이에 김 원장은 “대중문화의 복고 흐름에 나 또한 자연스레 포함되는 듯하다”며 “앞으로 영화나 드라마 등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질 기회가 있다면 계속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재홍 원장은 시사회 현장에서 “영화 ‘순정'을 보는 관객 중 상당수가 감동으로 눈시울이 붉어질 것”이라며 작품에 대한 감상을 밝혔다.

영화 ‘순정’은 라디오 DJ ‘형준’이 방송 도중 첫사랑 상대인 ‘수옥’에게서 온 편지를 읽고 과거를 회상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아이돌 그룹 EXO 멤버 디오가 형준의 어린 시절인 ‘범실’ 역, ‘수옥’ 역에 배우 김소현이 캐스팅됐다. 오는 24일 정식 개봉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