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교육 안부럽다’ 샤인학술대회 성황
상태바
‘보수교육 안부럽다’ 샤인학술대회 성황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02.16 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강연 인기몰이로 오디토리움 ‘북적’…올해의 샤인학술상에 서울A치과 이학철 원장

 

올해도 학술행사의 신호탄을 쏜 제10회 샤인학술대회가 지난 14일 서울 COEX 그랜드볼룸과 오디토리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어느덧 10주년을 맞은 샤인학술대회는 치과의사 등록만 1300여명을 넘어선 최다치를 기록했다. 특히 교정강연에는 500여명이 넘게 몰리면서 강연장을 오디토리움으로 옮겨야 할 만큼 성황을 이뤘다. 메인세션이 이어진 그랜드볼룸 또한 만석을 이루면서 곳곳에 추가좌석이 놓이기도 했다. 샤인덴탈은 이날 10주년을 기념하는 떡을 준비해 참석자 전원에게 지급하며 그간의 성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랜드볼룸을 가득 메운 참가자들이 강연에 열중하고 있다.

10회차만에 이룬 이 같은 성과는 보수교육 점수에 따라 규모가 갈리는 최근 학술행사의 성공공식을 깨는 샤인덴탈만의 강점으로 평가된다.

‘Practical Dentistry 2016’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학술대회는 크게 네 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는데, 저명 연자들의 실질적인 임상노하우가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교정치료의 삼위일체’라는 제하의 세션3이 인기를 몰면서 1천여석의 오디토리움을 거의 대부분 채우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COEX의 오디토리움은 굵직한 종합학술대회마다 만석 달성에 실패하면서 대규모 학술행사의 ‘골칫덩이’로 전락할 만큼 부담스러운 규모이다.

덕분에 당초 오디토리움이 내정됐던 스탭 강연의 규모는 대폭 축소됐지만, 레진치료와 치과건강보험, 페이스요가 등 임상과 경영, 교양에 관한 알찬 강연으로 호응을 얻었다.

'미션임파서블'로 꼽히는 오디토리움 역시 대부분 만석을 이뤘다.

샤인덴탈 10주년 학술대회의 이 같은 성과 비결은 역시 학술위원회(위원장 성무경)의 숙련된 강연프로그램 기획력이 손꼽혔다.

샤인덴탈 관계자는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도와준 학술위원들의 덕이 크지만 그 중에도 샤인학술대회의 큰별같은 성무경 원장님이 등장하면서 탄력을 받았다”면서 “보잘 것 없이 시작했던 학술대회를 찾아준 치과원장님과 스탭들, 협력해준 직원들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연자 임상팁 전달부터 패널토의까지…

세션 1에서는 연세대 보존과 정일영 교수의 ‘명간연 다시듣기’로 시작됐다. 근관치료 후 통증에 대한 강연으로 시작해 가야치과병원 주대원 원장의 보철이야기, 경희대 보철과 김형섭 교수의 레진치료 강연이 뒤를 이었다. 종합토론으로는 ‘지르코니아의 풀스토리’를 주제로 Prep부터 Cementation, 예후와 Complication에 관한 고찰이 이어졌으며, 성무경 원장을 비롯한 김선재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 이양진 교수(분당 서울대병원)의 발제와 함께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세션 2에서는 경희대 보존과 김선영 교수의 전치부 레진 강연부터, 덴트포토 학술상 3회 수상자인 김평식 원장(수원 초이스치과), 경희대 치주과 허익 교수, 서울대 구강악안면방사선과 최순철 교수, 서울 하이안치과 이승준 원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종합토론으로는 ‘지르코니아의 풀스토리’가 진행 중이다.

교정강연으로 성황을 이룬 세션 3 강연장에서는 효과적인 교정치료를 위한 전략 등의 임상강연 외에도 ‘성장기 Ⅱ급 부정교합 접근법’에 관한 통합토론이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진료 스탭을 위한 세션 4 강연장에서는 경영과 임상에 관한 강연이 진행되는 사이사이 치과 가족사진 응모를 통한 회식비 지원 이벤트가 마련돼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이 전달됐다.

강연이 진행되는 동시에 전시장 부스에서는 신제품 상담이 이어졌다.

샤인학술대회의 하이라이트인 기자재 전시회 프로모션과 시상식도 볼거리를 더했다. 특히 전세계적인 브랜드 기자재에 대한 파격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끌었는데, 특히 새롭게 런칭된 ‘SELECTION-E Polisher’는 지르코니아 보철물에 최적화된 Polisher로 런칭 기념 이벤트를 통해 화제를 모았다. 또 ‘SELECTION K 패턴레진’ 또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린지 타입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뛰어난 흐름성과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Tissue Conditioner II’와 ‘Denture Liner’ 등 덴쳐 관련 제품도 각광을 받았다. 이외에도 내구성이 좋은 팁과 가벼운 그립감을 자랑하는 ‘D-Master’기구와 ‘Bite Impression Coping’, ‘SIS NEW KIT 패키지’ 등 샤인학술대회를 통해 여러 제품이 소개됐다.

아울러 시상식에서는 ‘제4회 샤인덴트포토 학술상’에 서울A치과 이학철 원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한국치과대학장·치의학전문대학원장협의회 이재일 회장이 등록비 기부금을 전달받기 위해 단상에 올랐다.

서울A치과 이학철 원장이 제4회 샤인 학술상을 수상했다.

기자재 전시장 전경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