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물리치료의 실제』 국내 최초 발간
상태바
『치과 물리치료의 실제』 국내 최초 발간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2.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 안면통증구강내과학교실 집필…치과물리치료의 역사‧기본원리부터 임상 적용 및 보험까지

오랜 기간 동안 턱관절장애 환자를 진료해 온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과 연구를 벌여 온 경희대학교 안면통증구강내과학교실(주임교수 전양현)에서 『치과 물리치료의 실제』를 출간했다.

『치과 물리치료의 실제』는 물리치료의 역사와 기본 원리부터 온열요법, 초음파, 냉각요법, 전기요법, 침술요법, 발통점주사, 레이저치료, 운동요법 등 치과 물리치료의 종류와 사용 방법 및 효용까지 실제 임상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강내과학교실 관계자는 “물리치료의 영역은 이미 오래전부터 구강안면통증과 턱관절장애 환자의 치료법으로 사용됐음에도 치과 교육에서 일부분에 머물러 온 것이 사실”이라며 “최근 많은 치과의사들이 환자 부담을 줄이고 치료 효율을 높이기 위해 물리치료 방법을 많이 사용하면서 치과 물리치료 교육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물리치료에 관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을 정리했다”고 발간 목적을 밝혔다.

아울러 관계자는 “치과대 학생 뿐 아니라 개원의들도 임상에서 매뉴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물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시행 방법을 세부적인 사진과 함께 설명을 달아 놓았다”라며 “특히 이책의 사진과 그림은 모두 직접 촬영하고 사실적으로 그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 그는 “치과 물리치료 보험에 관한 내용을 추가하는 등 임상적인 부분을 더욱 심화하고 보완함으로써 기존의 책과 차별화 했다”면서 “뿐만 아니라 부록에는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필수적인 최신의 각종 설문지와 초진기록지 양식을 실어 실제 병원이나 치과 진료실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전했다.

구입문의는 백제덴탈(010-3691-9388, 02-774-1087)로 하면 되며, 가격은 3만원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