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의료원, '초대원장 및 이사' 공모
상태바
성남의료원, '초대원장 및 이사' 공모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3.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9일~25일까지 모집 마감…"시민 참여의 의미가 실린 이사진 구성 기대"

시민의 힘을 모아 세워지는 성남시의료원이 초대원장 후보 모집에 들어간다.

성남시는 지난 2일 성남시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위원 7명을 위촉하고 성남시의료원 초대원장 1명과 이사 12명을 선임키로 했다.

초대원장 후보모집은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며, 이사 후보모집은 오는 11일이부터 25일까지다.

임원추천위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내달 초순 성남시장에게 원장후보와 이사 후보자를 추천할 계획이다.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김용진 상임대표는 "시민이 조례를 발의하고 10여년에 걸친 노력으로 만드는 공공의료기관인 만큼 공공의료에 대한 사명감과 역량을 가진 이사장이 오게 되길 바란다"면서 " 시민 참여의 의미가 실린 이사진이 구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의료원은 오는 2017년 12월 말 경 지하 4층, 지상 9층 규모로 성남시 수정구 구시청 자리에 준공될 예정이다.

또 성남시 의료원은 메르스 사태로 주민들이 공공의료의 중요성에 공감대가 커진 것을 고려해, 지역 거점공공병원이 담당해야할 급성기 진료를 비롯해 성남시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건강증진, 질병예방 및 관리, 재활 등 포괄적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민간이 담당하기 어려운 감염병 대처, 응급 의료, 재난 등에 대비한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내 보건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