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 한계 돌파위한 인문사회적 과제는?
상태바
치과계 한계 돌파위한 인문사회적 과제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3.0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오는26일 춘계학술대회 개최…치과의료인력 양성과 인문사회치의학 과제 탐구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회장 조영식 이하 KAPDOH)가 오는 26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에서 ‘치과의료인력 양성과 인문사회치의학의 과제’를 주제로 2016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21세기 들어 치의학계 내에서는 기존의 생의학적 모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유력한 방안으로 인문사회치의학 영역이 크게 주목받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은 대학 교육현장에서 인문사회치의학 영역의 도입 확대, 영역 간 교류의 필요성으로까지 이어지는 추세.

이에 KAPDOH는 이번 학술대회에 치의학계의 인문사회치의학 부문의 주요 명사를 초청, 치과의료인력 양성과 인문사회치의학의 과제를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강연으로는 먼저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강신익 교수가 ‘구강보건 리더십’에 대해,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신호성 교수가 ‘치과의료관리 교육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토론회에서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진보형‧한동헌 교수, 신구대학교 치위생과 황선희 교수가 지정토론자로 나와 열띤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 참석 및 등록문의는 홈페이지(prevdent.or.kr)를 참고하면 되며, 학술대회 이후에는 KAPDOH 제53차 정기총회가 마련돼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