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치과, 지난달 CDC치과병원 승격
상태바
어린이치과, 지난달 CDC치과병원 승격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10.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코엑스서 승격 기념 오픈세미나

지난 13년 동안 우리나라 소아 전문치과를 선도해 온 어린이치과가, 지난달 CDC치과병원(병원장 이재천)으로 승격됐다.

이에 CDC치과병원은 오는 23일 치과병원 승격을 기념하는 오픈세미나를 개최한다. 삼성동 COEX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될 이번 세미나에서는 먼저 부산 치대 학장인 김신 교수가 '한국 소아치과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벌이게 된다.

또한 CDC치과병원 이재천 병원장을 비롯, 소속 원장들인 신재호, 김명숙, 윤연희, 정내정 원장이 연자로 나서 적지 않은 기간 동안 임상에서 취득한 노하우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세미나는 치과위생사들을 위한 강좌도 별도로 개설, 소아치과 스텝으로서의 역할과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환자별 케이스 발표를 통해 실질적 경험을 토대로 한 산지식을 얻을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진행될 강연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김신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이재천 병원장의 'Minimal Invasion(최소 침습)', 정내정 원장의 '이소맹충의 사례와 대책', 신재호 원장의 '아산화질소의 활용과 전치부 심미수복', 김명숙 원장의 '소아교정 환자의 근기능적 접근', 윤영희 원장의 '유치 치수절단술의 과거,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강연들이 펼쳐진다.

또한 치과위생사들을 위해서는 '소아치과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비젼', '우식 활성 검사 및 예방 시스템', '고객만족 서비스와 리더쉽', '치과 공포의 원인과 대책'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마련된다.

CDC치과병원 이재천 병원장은 "금번 세미나는 13년 간의 개원으로 얻어진 경험과 지식을 공개함과 동시에 소아치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아울러 "이와 같은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소아치과에 관한 정보 공유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DC치과병원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올림피아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소아치과학회에 부스를 설치해, 전공의를 비롯한 개원의, 치과관련업체로부터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사전등록 문의는 02)548-27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