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학문의 교류‧소통의 장 마련한다”
상태바
“치과학문의 교류‧소통의 장 마련한다”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3.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통합치과학회 학술집담회 개최…‘임상 트러블 슈팅’ 주제로 강연 마련돼

(가칭)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김기덕)가 오는 27일 대한치과의사협회 강당에서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지난 추계 학술대회에 이어 ‘임상 트러블 슈팅’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본 학술집담회에서는 디지털 치과 가이드라인, 치과진료 시 응급처치, 치주치료 보험청구 등 다양한 내용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먼저 박현식 원장이 ‘디지털 치과를 향한 올바른 가이드라인’, 홍승범 원장이 'Immediate implant: Perspectives of healing of extraction sockes'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김현정 교수는 ‘치과진료실에서의 응급처치’에 대해, 이재원 원장은 ‘개원의들을 위한 치주치료의 보험청구’에 대한 세부내용을 살핀다.

이의석 교수는 ‘명품 발치’란 제목으로 발치에 대한 임상지식을 점검하며, 최용석 교수는 ‘파노라마 반사선영상 판독법’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장지현 교수가 ‘보존수복재료의 최신지견, Bulkfill 레진과 Universal adhesive’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기덕 원장은 “대한통합치과학회는 다양한 회원 간 교류 및 모든 전문과의 최신 임상지식을 받아들임으로써 학회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이번 학술집담회가 다양한 치과 학문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오는 23일까지며, 등록비는 사전등록 시 5만원, 현장 등록 시 8만원이다. 학술집담회 관련 문의전화는 02-2228-8982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