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관치료의 기본기부터 실전테크닉까지
상태바
근관치료의 기본기부터 실전테크닉까지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4.0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김샘의 엔도이야기’ 연수회 성료…근관치료기본부터 최신치료 트렌드‧테크닉까지
▲ 김샘의 엔도이야기 연수회

지난달 16일부터 3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신흥연수센터에서 펼쳐진 ‘김샘의 엔도이야기 - 기본에서 답을 찾는 근관치료 연수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연수회는 개원의를 위한 보존치료의 실전 테크닉부터 주요 이슈까지 다루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C형 근관, 감염근관, 석회화 근관 등 치아 형태별 근관치료의 프로토콜을 수립 등에 관한 내용으로 꾸려졌다.

연세휴치과 김현기 원장은 빠르고 효율적인 근관 충전 방법을 제시하여 호응을 얻었다. 김 원장은 근관치료의 기본을 강조하면서도 실용적이고 정확한 근관치료의 노하우를 제시하고, 핸즈온 실습 시간을 통해 노하우를 참석자들이 바로 습득할 수 있도록 강연을 진행해 호평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핸즈온 실습시간에는 high speed 핸드피스를 이용한 와동 형성부터 근관 성형 및 근관 충전에 대한 내용을 실습했으며, 엔도 블록과 직접 가져온 치아에 적용해 보는 시간도 이어졌다.

마지막 강연에서는 개원가에서 근관치료가 실패하는 원인 분석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강연이 마무리 됐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기본기에 대해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는 강의였다”며 “근관치료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었고, 실제 임상에 적용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세미나”라고 감상을 전했다.

신흥은 이외에도 다양한 연수회 개최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수회에 대한 공지나 일정은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세미나 문의는 080-801-1577,8로 하면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