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메디칼, 저온멸균 시스템 ‘HE420’
상태바
홍익메디칼, 저온멸균 시스템 ‘HE420’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4.0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O가스 이용한 저온 멸균 시스템 HE420 개발… “고열에 취약한 정밀 의료기구 소독에 최적”

의료용 멸균기 전문 업체 ㈜홍익메디칼시스템즈(대표 최득남 이하 홍익메디칼)은 고정밀 의료기구 멸균용 Ethylene Oxide 가스(이하 E.O가스) 저온 멸균 시스템 HICLAVE HE420을 개발했다.

E.O가스 멸균기는 의료 및 실험실 등에서 사용되는 저온 멸균 시스템으로 30~60℃의 E.O가스 혼합기를 피멸균물에 접촉시킴으로써 바이러스, 박테리아 및 기타 미생물을 사멸시키는 장비다. 고온, 고습을 활용한 고압증기멸균기 사용이 곤란했던 정밀 의료기구나 고무, 플라스틱류 등의 멸균을 위해 개발된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개발된 HICLAVE HE420은 20%의 E.O가스와 80%의 CO₂ 혼합기를 사용하는 42리터급 E.O가스 멸균기로 홍익메디칼에서 개발된 E.O가스 멸균기 HE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이다.

홍익메디컬 관계자는 “HICLAVE HE420의 가장 큰 특징은 편리한 조작성으로 모든 멸균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해 주는 전자동 멸균 프로그램 내장으로 복잡한 설정 없이 손쉽게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전면 컨트롤 패널에는 직관적으로 구성된 버튼과 다양한 정보를 보여 주는 디지털 표시창이 장착되어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공기 오염을 방지하는 원사이클 에어레이션(One-cycle Aeration) 기술로 멸균과 공기정화 과정을 하나의 사이클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본 기술을 통해 멸균 후 유독성 E.O가스 누출로 인한 공기오염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홍익메디컬 관계자는 “HICLAVE HE420은 성능과 가격 경쟁력을 두루 갖춘 E.O가스 멸균기 신제품”이라며 “높은 시장성을 고려해 HE 시리즈 60리터 이상급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