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치대 재학생 논문 치협협회지 게재
상태바
원광치대 재학생 논문 치협협회지 게재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5.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대 2학년 박영찬 학생 제1저자로 한 논문 치협협회지에 실려 ‘쾌거’
(ⓒ 원광대 치대 제공)

원광대학교 치과대학(학장 이병도) 치의학과 2학년 박영찬, 1학년 정성현‧박성남 등이 작성한 ‘치과의료기관 직원의 임금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란 제목의 논문이 대한치과의사협회지 2016년 5월호에 게재됐다.

치의학관련 대표 학술진흥재단 등재지인 대한치과의사협회지는 현역 치과의사들의 논문도 게재되기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 원광대학교 재학생 박영찬 학생이 제1저자로 나선 논문이 게재돼 눈길을 끈다.

박영찬 학생의 논문은 치과의료기관 직원의 임금 만족도를 ▲연령 ▲기관 종류 ▲월 평균수입 ▲근무경력 ▲주간 평균 근무시간 ▲유닛체어 수와 유의미한 상관관계를 가진다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논문을 지도한 원광대 치과대학 인문사회치의학교실 신호성 교수팀은 “이 논문은 향후 치과의료기관 직원의 임금에 대한 효율적 관리를 위한 귀중한 기초 자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원광대 치과대학 인문사회치의학교실에서는 ▲의료의 질 관리 ▲환자안전 ▲치과경영 ▲의료윤리 등 치과의료서비스를 국민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치과의사가 지켜야할 윤리적 문제에서부터 임상적인 관리활동까지 학문적이며 실무에 접목 가능한 교육과 연구개발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원광대 치과대학은 각 교실별로 학생들이 연구원으로 참여하는 연구를 매년 진행해 정기적인 교내 논문 발표대회를 열고 있으며, 전국 논문 경연대회 출전과 논문출간을 도모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