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캠페인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상태바
구강캠페인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6.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구강보건의 날 주민 캠페인 진행…주민 대상 구강건강교육 ‘성황’
▲
▲
▲
▲
▲
▲
▲강릉시립도서관 앞 구강건강교육 캠페인 현장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학과장 신보미)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지역주민 대상 구강건강교육 및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와 강릉시 보건소가 공동주관한 것으로, ‘구강건강 파트너! 치과위생사입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치위생학과 전 학년이 참여해 예비 치위생사로서 시민과 소통하는 데 주력했다.

행사는 강릉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신영극장과 강릉시립도서관, 교동 분수공원에서 동시 진행됐다. 아울러 학생들이 사용한 칫솔을 가져온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 선택과 치약 짜는 법을 알려주는 등 칫솔 사용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밖에 큐스켄을 이용한 치면세균막 검사와 치석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체험부스 등이 마련돼, 주민들이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수 있는 계기였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학생들이 주민 대상으로 구강교육을 전개해 구강건강 지킴이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는 장이 됐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 참가자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에서 진행한 프로그램 중 ‘올바른 칫솔선택’과 ‘치약 짜기 방법’ 등의 구강보건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신영극장 앞
▲시민 대상 구강건강교육 캠페인
▲캠페인 진행 중인 행사부스 전경
▲행사에 참가한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학생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