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한 근관치료 ‘IntroFile’ 호평
상태바
쉽고 편한 근관치료 ‘IntroFile’ 호평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08.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일 하나로 근관 입구 확대와 Dentin shelf 제거 가능…유연성이 높은 Ni-Ti 재질로 ‘안심’

 

근관입구(Orifice) 확대와 Dentin shelf 제거는 신경치료의 성공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이러한 시술을 위해 File, Bur, Ultrasonic tip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GG Bur(Gates Glidden Bur)를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데, Bur를 이용할 경우 점차 좁아지는 근관 크기에 맞춰 여러 개의 Bur를 사용해 시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런 가운데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하나의 파일로 편리하게 근관 시술을 할 수 있는 ‘FlexMaster IntroFile'(이하 IntroFile로 표기)를 판매하고 있어 개원가의 눈길을 끈다.

오스템 관계자는 “근관 입구 크기에 따라 여러 개의 Bur를 이용해 시술해야 했던 단점을 개선, IntroFile은 파일 하나로 근관입구(Orifice)와 Coronal 1/3 분문 확대는 물론이고, Dentin shelf까지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며 “브러싱 모션에 의한 Straight Line Access 확보가 가능해 근관 치료 성공률을 보다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IntroFile은 또한 Coronal 1/3 부분 확대 시 파일링을 통해 박테리아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손쉬운 감염 부위 제거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근관 입구를 쉽게 확대할 수 있다 보니 현미경이나 확대경 사용자의 시야 확보가 매우 용이하며, 멸균 포장으로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GG Bur는 근관의 천공이나 Coke Bottle Shape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있는데 반해, IntroFile은 유연성이 높은 Ni-Ti 재질로 돼있어 천공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 문의: 070-4394-5351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