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과기총 학술회원단체 가입 승인
상태바
KAOMI, 과기총 학술회원단체 가입 승인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08.1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계 영역 확대 및 유기적 관계 구축 성과…국내외 학술지 발간 및 학술대회 개최 지원 가능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이하 KAOMI)가 지난 달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기총) 학술회원단체 가입 승인을 받으며,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KAOMI는 분과학회 인준을 통해 치과계 내의 입지를 공고히 했으며, 활동영역을 확장해 과학기술계와 보조를 맞추고 타 기관과 유기적으로 활동한 결과, 그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이번 과기총 회원 가입으로 KAOMI는 과기총에 대의원을 추천해 치과계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또 과기총에서 주최하는 각종 포럼과 행사 등에서 참여하면서 체계적인 협력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국내외 학술지발간 및 학술대회 개최를 지원받음으로써 임프란트를 대표하는 학술단체로서 위상을 알리게 됐다는 평이다.

KAOMI 여환호 회장은  "이번 과기총 가입은 국내 치과계에서 가장 많은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KAOMI의 역량을 확인해주는 동시에 역동적인 미래를 예고하는 신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KAOMI는 과기총과의 협력을 통해 외적인 성장과 내실을 동시에 다질 것이며 내년 3월에 열릴 국제학술대회(iAO2017)에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AOMI는 오는 9월 2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와 공동주최로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