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 자선골프대회 개최
상태바
스마일재단, 자선골프대회 개최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6.08.2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 기금 마련 목적…올해로 14년째 이어져

스마일재단(이사장 : 나성식)은 9월 25일 일요일 오전 11시, 포천 베어크리크 G.C에서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 기금 마련을 위한 ‘2016 제 14회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장애인의 95% 이상이 구강관리 어려움과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발생한 구강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특히, 저소득 장애인의 경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과치료를 엄두조차 못 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스마일재단에서는 14년째 치과치료가 필요한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재단에서는 장애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 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소외된 장애인들에게 희망의 웃음을 찾아주기 위해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하여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 기금을 마련하고자 한다.

지난 대회를 통해 치과치료가 필요한 저소득 중증 장애인 14명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사한 스마일재단은 이번 대회에서도 모아진 기금을 통해 건강한 삶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자선골프대회에는 수상자는 물론 참가자 전원에게 푸짐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일재단의 홍보대사인 서아람 선수가 참가해 골프레슨과 라운딩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자선골프대회는 치의학계 인사 뿐 아니라 취지에 공감하는 일반인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스마일재단(tel.02-757-2835)으로 신청하면 된다.

진행비를 제외한 후원금 전액,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에 사용 될 예정이며,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어 연말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스마일재단 나성식 이사장은 “이번 자선골프대회를 통해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고, 치과진료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장애인들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대회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 및 모바일(http://smilefund.modoo.a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