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대통령 표창 수상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09.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부문…57개 지역 7천여 명 다문화가족에 치과진료 제공 공로 인정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은 지난 달 29일 여성가족부 주관 ‘2016년 전국 다문화가족 네트워크대회’에서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유공으로 대통령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양주를 시작으로 전국에 분포한 여성가족부 산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협력해 총 57개 지역에서 7천여 명의 다문화 가족에게 치과진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시상은 이러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것이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대다수의 다문화가족들이 치과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생활터전을 벗어나기도 힘든 현실을 감안해 치과진료버스를 이용한 방문형 치과진료봉사를 2010년부터 진행해왔다.

45인승 버스를 개조한 이동치과진료버스와 이동식 치과진료 세트를 구비해 수도권 지역은 1일, 지방은 2박 3일 일정으로 방문했으며,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는 불소도포와 충치치료를, 성인에게는 스케일링부터 충치치료와 발치까지 다양한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국어 어린이 구강건강 책자를 제작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무료로 보급함으로써 1회성 치료가 아닌 구강보건교육관리자로서의 역할도 수행해왔다. 해당 책자는 베트남어, 필리핀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등 10개 국어로 번역됐다.

표창을 직접 수상한 허성주 병원장은 “다문화가족 또한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당연히 애정과 관심을 가져야 할 구성원들”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을 위해 소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