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원장의 디테일엔도’ 연수회 성료
상태바
‘곽원장의 디테일엔도’ 연수회 성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10.2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례 중심 근관치료 접근법 제시…핸즈온 및 패컬티 질의응답 통해 효율 높여

 

‘곽원장의 디테일 엔도, 엔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세미나가 지난 9월21일(수)부터 총 4회차로 진행돼 지난 8일로 종료됐다.

연세자연치과 곽영준 원장이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증례를 통해 알아보는 근관치료를 중심으로 엔도 진료 시 느꼈던 어려움과 의문점을 해결하는 세미나가 됐다는 평이다.

이번 세미나는 이론보다 실제 케이스를 위주로 진행됐으며, 곽영준 원장은 증례 위주의 여러 케이스를 소개하고 케이스 별로 어떻게 접근하여 해결할 수 있는지를 설명했다. 특히, 근관치료 및 측정법, 증례로 보는 MTA 적용, 상악별 및 하악별 소구치 대구치 치료 등 각 증례별 문제 해결법을 강의에 담아 즉각적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함으로써 수강자들의 강의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직접 촬영한 진료 영상을 live surgery처럼 제시해 참석자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핸즈온 시간에는 모터와 파일을 메인으로 핸드파일링부터 근관충전까지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핸즈온 시간이 진행됐으며, 연자가 근관치료 기구 및 장비의 효율적 사용법을 함께 제시했다.

세미나의 패컬티로 참여한 연세더순수치과 신한얼 원장과 연세웃는아이치과 신요한 원장은 실습 과정에서 생기는 참석자들의 의문점을 함께 해결하는 방식으로 참여해 효율을 높였다.

㈜신흥은 이외에도 다양한 연수회 개최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수회에 대한 공지나 일정은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