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위, 회원 마음 보듬는 ‘배움의 장’ 마련
상태바
서치위, 회원 마음 보듬는 ‘배움의 장’ 마련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10.2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차 보수교육에 900여 회원 참석…연이은 ‘치위생사 감정노동’ 주제 강연에 호응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오보경 이하 서치위)가 지난 16일 사학연금관리공단 대강당에서 2016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개최해 회원 약900여명이 참석했다.
 
‘소통하GO! 배려하GO! 실천하GO!’를 슬로건으로 한 이날은 서치위 3‧4차 하반기 보수교육으로 나뉘어 오전‧오후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오전에는 ▲오영학 원장(올치과병원장)이 ‘효과적인 치주치료와 환자의 유지관리’ ▲방애순 교수(충청대학교 치위생과)가 ‘치과건강보험청구 최신경향의 이해’ ▲이찬희(필굿코칭 코치)가 ‘치과위생사를 위한 감정노동자 스트레스 관리’ 순으로 강연을 이어갔다.

오후에는 ▲우은영 선생(고운미소 부장)이 ‘완벽을 추구하는 인생채득’ ▲성희선 교수(경복대학교 치위생과)가 ‘치과건강보험청구 최신경향의 이해’ ▲이찬희 강사(필굿코칭 코치)가 ‘치과위생사를 위한 감정노동자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선보였다.

또 강연장에서는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포토존이 설치됐으며,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공유한 회원을 대상으로 선물을 주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됐다.

하반기 보수교육은 회원들의 자질향상을 위한 강연과 함께, 현장에서 감정노동자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의 마음을 보듬어 줄 수 있는 자리로 회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서울시회 오보경 회장은 “회원들의 자질향상을 위한 강연과 현장에서 감정노동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힘이 되는 배움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