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 ‘장애인 보호자 구강교육’
상태바
스마일재단 ‘장애인 보호자 구강교육’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10.2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보호자 51명 대상 교육…구강관리 교육 진행 및 구강위생용품 전달

스마일재단(이사장 나성식)이 지난 14일 ‘사단법인 함께가는 강서장애인 부모회’와 ‘한국 장애인부모회 서울특별지회’의 장애인 보호자 51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보호자 대상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닌달 23일에 열린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것.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장애인 보호자들의 구강관리 교육을 통해, 장애인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자리가 됐다는 후문이다.

교육 세부내용으로 ▲Dental IQ를 높여라(더스마일치과의원 김유진 치과위생사) ▲함께해서 더 쉬운 장애인의 구강관리(스마일재단 나성식 이사장) ▲장애유형별 구강관리(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소아치과 이효설 임상조교수) ▲가정에서 하는 장애인의 구강관리(여주대학교 치위생학과 김설악 교수) ▲장애인 치과정보(스마일재단 민여진 사무국장) 등이 진행됐으며, 교육 외에도 가정에서 자가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구강위생용품이 전달됐다.

교육에 참여한 장애인 보호자는 “가정과 치과에서의 장애인 구강교육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올바른 구강관리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강의식 교육뿐만 아니라 직접 잇솔질 및 불소를 실습할 수 있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성식 이사장은 “장애인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예방이다. 이를 위해서는 장애인 보호자들의 역할이 중요한데, 교육시간 내내 열성을 다해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dental IQ
▲구강관리교육
▲잇솔질 실습
▲구강관리 교육 참여자 일동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