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기획 출간맞아 네이밍 공모해요!”
상태바
“건치기획 출간맞아 네이밍 공모해요!”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11.2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건치의 역사와 미래 조망하는 단행본 출간…도서 네이밍 공모전 마감기한은 30일까지

본지가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김용진 정갑천 이하 건치)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했던 기획기사 시리즈를 책으로 출간한다. 이에 본지는 단행본 제목을 정하는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한다.

본 단행본에는 건치 창립 28주년과 건치신문 창간 23주년을 맞아 총 8개의 지부와 1개 지회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연대단체가 외부 시선으로 본 건치의 활동에 대한 기록도 살펴볼 수 있다.

먼저 단행본에서는 광주전남지부를 시작으로 인천지부, 서울경기지부, 부경지부 등을 통해 전개된 건치의 주요 사업들을 조명했다. 아울러 대구경북지부, 대전충남지부 등 소수정예로 움직이는 회원들이 각 지역의 시민사회와 연대한 과정을 짚기도 했다.

건치의 조직 전반을 점검하고자 산하조직인 남북구강보건특별위원회와 구강보건정책연구회, 베트남평화의료연대의 활동내역도 포함됐다. 개별 인터뷰와 간담회, 인포그래픽 등 기사 제작 과정에서 여러 형식을 시도한 점도 눈여겨볼 만 하다.

이밖에 단행본 제작 과정에서 지부 별 회장단의 인사말, 보건의료 운동에 참여해온 상근자들의 활동 소회도 수록됐다.

본 단행본 발간을 통해 건치 회원들이 치과의사로서의 올바른 삶의 지표를 세워간 과정, 그들이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 시대의 요구에 응답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압축적으로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도서 네이밍 공모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며 당첨 시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공모전 참여는 이하 링크(클릭)를 통해 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