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연수회
상태바
신흥,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연수회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11.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기초지식 전달에 주력…임상케이스 공유 및 개인 노하우 전수로 만족도 'UP'
▲덴트포토 임플란트 연수회

(주)신흥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가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27일까지 총 5회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참고로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는 초보자를 위한 커리큘럼 위주로 구성돼, 개원가에서 기본 원칙에 충실한 기초 연수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연수회는 임플란트 초보자들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임필 원장(NY 치과)이 연자로 참여했다. 임 원장은 연수회를 진행하는 동안 임상케이스 공유와 개인 노하우 전수에 주력했으며, 연수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강연 만족도를 더 높였다는 후문이다.

강연 1회차에서는 임플란트의 외과적 술식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됐고, 2회차에서는 임플란트 보철 술식 강연과 실습이 전개됐다. 이어지는 3, 4회차에서는 골이식술과 치주수술, 상악동 거상술을 주제로 강연과 실습이 진행됐다. 끝으로 5회차 강연에서는 전치부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 교합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참가자들은 “임플란트의 기초 정석을 다지고 임상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됐다”면서 “저년차를 대상으로 진행돼 수준에 맞는 강의를 들어 좋았고, 임플란트 외에도 수업 중간에 들려준 연자의 임상사례가 크게 와닿았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