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건강관리와 건강보험' 조명한다
상태바
'구강건강관리와 건강보험' 조명한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12.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학회, 오는 18일 서울대병원서 추계학회…'정책·진료' 두루 짚을 방침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우종윤 이하 보험학회)가 오는 18일 서울대 치과대학병원 지하 1층 제2강의실에서 '2016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국민구강건강관리와 건강보험치과진료'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1부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구강건강관리 강화 방안'과 2부 '고령화시대 건강보험치과진료'를 각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박희정 교수가 '치석제거 급여 확대 정책의 성과 및 시사점'에 대해, 정세환 교수가 '건강보험 전수자료를 이용한 인구사회특성에 따른 치면열구전색, 치석제거 급여 현황'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또 한동헌 교수가 '건강보험 표본 코호트자료를 이용한 소득수준별 치과건강보험진료 수급격차'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양정강 초대회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진상배·정기홍·황성연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이들은 구강내과와 보철, 보존 파트로 나누어 '고령화시대 건강보험치과진료'를 주제로 연단에 오른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되며, 오는 15일가지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비는 회원 5만원, 비회원 6만원이며, 현장등록시 2만원이 추가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aodi.org)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