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치료와 함께 ‘한 해 관계 총결산’
상태바
원예치료와 함께 ‘한 해 관계 총결산’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12.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건치 심리학 대중강좌 2탄…꽃과 함께 주변 인간관계를 돌아보는 시간
▲원예심리치료로 힐링하는 송년강좌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서울‧경기지부(회장 김의동)의 하반기 대중강좌가 지난 13일 미디어카페 후에서 열렸다.

이번 대중강좌는 지난달 15일 진행된 심리학 강좌의 후속으로 마련된 것. 이날 강좌에서는 ‘원예심리치료로 힐링하는 송년강좌’라는 주제로 황현정 원예치료사가 식물을 활용한 심리학 토크를 진행했다.

참고로 원예심리치료는 식물을 통한 심리치유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겪는 직장인이나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연을 이용한 심리치유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꽃꽂이를 통해 자신의 인간관계를 돌아보는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꽃꽂이가 끝난 후, 편지를 통해 한해의 인간관계를 돌아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대중강좌는 참가자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워크숍이라는 점에서, 강사의 지식을 전달하는 방식의 일반 강좌보다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는 평가다. 아울러 꽃과 함께 참가자 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꽃꽂이에 몰입해 즐거웠다는 반응이다.

한 참가자는 “살아 있는 식물을 다루면서 마음에 안정감이 느껴졌다”며 “함께 모인 참가자들과 꽃꽂이를 통해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 꽃꽂이 방법을 설명하는 황현정 원예치료사
▲ 꽃꽂치에 참여 중인 서경건치 회원들
▲꽃꽃이 결과물을 바탕으로 개인의 성격을 이야기해보는 시간
▲꽃꽃이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황현정 원예치료사
▲올 한해 자신을 둘러싼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종이에 적어보는 시간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