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지, KoreaMed에 등재
상태바
치위생과학회지, KoreaMed에 등재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12.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계 학술지로서 최초…총 11종 학술지 중 두 번째로 높은 점수 획득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한양금)에서 발행하는 치위생과학회지(편집위원장 한지형 이하 JDHS)가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에서 시행한 제37차 신규평가회에서 KoreaMed에 등재됐다.

치위생계 학술지로서는 처음 등재된 것으로, 앞으로 JDHS에 게재되는 저널은 국내 의학학술지 검색 데이터베이스인 KoreaMed(www.koreamed.org)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됐으며, 이에 따른 인용지수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JDHS는 2001년 12월 창간호 발행에 이어 2007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 선정, 2010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선정됐으며, 2015년 8월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에 치위생계 분야에서 처음 가입해 첫 신규평가에서 등재하는 쾌거를 올렸다.

JDHS는 국내학술지 인용 비율이 높아 우수함을 인정받았으며, 잘 정비된 학술지로 평가받았다. 이번 신규평가회는 11종의 학술지가 평가대상이었으며 최종 7종의 학술지가 등재되었고, JDHS는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JDHS는 치위생학 이론, 실무, 교육 분야의 종설(Reviews), 원저(Original Article), 증례보고(Case Report) 등을 싣고 있으며, 매년 6회 발행하고 있다. JDHS 학술지 투고는 온라인(www.jkdhs.org) 논문투고 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