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노하우 ‘가득한’ 샤인학술대회가 온다
상태바
실전 노하우 ‘가득한’ 샤인학술대회가 온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1.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11일~12일 삼성동 COEX에 유명연자 총출동…덴트포토 학술상‧등록금 기부 이벤트도

매년 새해를 여는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11회 2017 샤인학술대회’가 내달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 COEX에서 펼쳐진다.

지난 10년간 개원의들의 관심을 받아온 샤인학술대회는 11번째 학술대회를 맞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내용으로 참석자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샤인학술위원회(위원장 성무경) 측은 “흔히 개원의로서 가질 수 있는 의문점에 대해 다루면서도 뻔하지 않은 강의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평소 진료하면서 나만 이렇게 생각했나 하는 부분에 대해 가감 없이 질문하고 해결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샤인학술위원회는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을 위원장으로 총 11명의 학술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하고 알찬 학술대회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단 후문.

이번 학술대회는 첫째날인 11일에는 치과의사 세션 1‧2와 진료스탭 세션 4가 진행되며, 둘째날에는 치과의사세션 1‧2‧3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첫째날 세션1에서는 ‘‘Post & core! 당신의 선택은?’을 주제로 경희대치과병원 보존과 김선영 교수와 연세대강남세브란스치과병원 보철과 김선재 교수가 나서 각각 ‘ fiber post의 임상팁’, ‘cast post의 노하우’를 주제로 각 진료법에 대한 고찰을 통해 임상 적용가능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세션2에서는 연세자연치과 곽영준 원장이 ‘동영상으로 보는 근관치료 전 과정’을 주제로 자신의 증례를 선보일 예정이며, 서울웰치과 이상구 원장은 ‘TMDs splint 치료 : ABC에서 마스터까지’를 주제로 최적의 splint 치료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진료스탭을 위한 세션4에서는 부산위드치과기공실 최문식 실장이 ‘정확한 shade taking과 쉬운 사진 촬영법’을 주제로, 가톨릭서울성모병원 보철과 이수영 교수가 ‘실패없는 인상채득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아울러 라움치과 이태희 원장과 서울하이얀치과 장근영 원장이 ‘치과에서 자주듣는 질문들, 자신 있게 답하기!’를 주제로 병원에서 진료스탭이 환자에게 많이 듣는 질문과 그에 대한 대응을 두 원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한다.

둘째날 치과의사 세션1에서는 연세대강남세브란스치과병원 보존과 신수정 교수가 ‘Cracked tooth : 골치 아프시죠?’를 주제로 cracked tooth의 진단법과 예후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 지난해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인 서울A치과 이학철 원장이 치주치료에 대한 강의를 이어간다.

또 세한세이프치과 권태훈 원장은 첫째날 이상구 원장과 동일한  ‘TMD/Splint 치료, 자신있게 합시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 관심이 모아진다.

둘째날 오후에는 샤인학술대회의 핵심강연이라 할 수 있는 통합토론이 ‘보험시대의 가철성 수복’을 주제로 펼쳐지며, 강릉원주대 보철과 조리라‧박찬진 교수가 각각 ‘알고보면 쉬운 지대치형성과 RPD설계’, ‘보험시대의 총의치 5 Step Stories'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샤인학술위원회 성무경 위원장이 '통합토론 보험시대 : 2 Implants + RPD수복'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샤인학술위원회 측은 “CD, RPD 등은 모두 쉽지 않은 치료들이지만 기초부터 꼼꼼히 진행될 강의와 특히 두 개의 보험, 임플란트를 사용한 RPD의 효용성에 대한 두 연자의 풍부한 임상 경험에서 나오는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세션2에서는 첫째날 세션1과 동일한 강연이 진행돼, 첫날 참석지 못한 참가자들을 배려했다. 이어 오후부터는 사랑이아프니치과 김향진 원장이 나서 사랑니 발치에 관한 A부터 Z까지 모든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연세휴치과 김현기 원장이 ‘근관치료 성공률의 비밀’을 주제로 근관치료의 비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세션3은 교정치료에 특화된 세션으로 진행되며, 교정과 발치에 대해 주로 다룰 예정이다.

샤인학술위원회 측은 “개원가에서 교정치료 시에 발치를 많이 하는 편이지만 어떻게 발치해야할지, 발치 후 어떻게 진료를 이어가야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교정치료시 발치에 대한 자심감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경희대치과병원 교정과 김성훈 교수가 ‘Premolar Extraction’을 주제로 소구치 발치에 대해 아너스치과 정민호 원장은 ‘Unusual Extraction’을 주제로 비대칭 발치와 같은 까다로운 케이스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어 연세대강남세브란스치과병원 교정과 김경호 교수는 ‘2nd Molar Extraction’을 주제로 7번 발치의 진단과 발치 후의 변화 과정, 이동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오후 강의는 ‘Retention & Relapse : The Good, The Bad, The Weird’를 대주제로 교정 후 유지에 고나한 강의 및 토론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김석훈치과 김석훈 원장의 ‘대한민국에서 사용되는 유지장치의 종류’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고연범치과 고연범 원장이 ‘Long-term stability를 위한 finishing&detailing’, 이대목동병원 교정과 전윤식 교수가 ‘교정 치료 후 재발의 원인과 대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모든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및 통합토론이 준비돼 있어, 강의에 대한 총정리와 궁금점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꾸려질 전망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도 ‘등록금 기부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샤인학술대회 등록 시 등록비 전액을 11개 치과대학 중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는 것으로, 샤인학술대회 측이 참가자들의 성원에 보답코자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등록금 기부금 이벤트는 샤인학술대회 세미나 등록시 덴탈세미나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대학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학술행사장 밖에는 치과 기자재 전시회 ‘DV World’가 마련돼 있어 다양한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학술대회 등록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세션별로 등록 가능하며, 11일 등록시 3만원이며 덴탈비타민 회원일 경우 2만원에 등록 가능하다.

12일 강연 등록비는 5만원이며 덴탈비타민 회원은 3만원에 등록 가능하다. 양일 모두 등록하는 경우 8만원이며, 덴탈비타민회원은 5만원이다. 진료스탭 등록비 또한 위와 동일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