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노인 환자 치료’ 꼼꼼히 파고든다
상태바
원광대, ‘노인 환자 치료’ 꼼꼼히 파고든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1.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5일 종합학술대회 개최…사전등록 2월 27일까지‧보수교육점수 4점 인정

원광대학교 치과대학(학장 이병도)이 오는 3월 5일 ‘2017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종합 학술대회’를 동대 제2 치학관에서 개최한다.

호남지역의 대표적 학술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원광대 종합학술대회는, 내실 있는 학술 테마와 인문학 강의로 동문은 물론 지역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대회 규모 역시 매년 참가자 수의 증가로 지난해 학술대회에는 880여 명이 참가하는 등 발전해 가는 중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매년 늘어나는 노인 환자에 대한 이해와 치과치료의 접근을 위해 ‘초고령 사회를 생각한다 - 노년기 환자의 정신적, 생리적 이해와 치과치료의 접근’을 대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제1 강의실에서는 인하대학교 송승일 교수의 ‘노인 환자의 임플란트 식립과 접근’ 강연으로 포문을 열고, 이어 브리라인치과 민승기 원장이 ‘IBS 최소침습 임플란트 식립’, 강동경희대치과병원 이성복 교수의 ‘인생 3모작, 치아 리모델링의 철학’ 강연이 이어진다.

이어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오상천 교수의 ‘고령자를 위한 최소침습 보철치료’,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김성균 교수의 ‘고령환자를 위한 임플란트지지 총의치와 부분의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이중석 교수의 ‘노인환자의 치주치료’, ‘원광대 치과대학 권경환 교수의 ’전신 고령환자의 외과적 치료‘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또 제2 강의실에서는 전북대 치과대학 민경산 교수의 ‘고령환자의 근관치료’, 미르치과 조상호 원장의 ‘노인심미 :전치부에서 레진치료’, 원광대 치과대학 장희영 교수의 ‘노인환자의 외사성 치주치료’강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원광대 치과대학 강진규 교수의 ‘노인환자의 만성통증의 이해’, 연세대 치과대학 안형준 교수의 ‘노년기에 나타나는 저작계의 변화와 TMD’, 콩세알구강연구소 이병진 교수의 ‘노인의 구강보건관리 및 건강관리’, 경기도치과의사회 김영훈 보험이사가 ‘노인환자의 보험청구’ 강연이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학술대회 전날인 4일 전야제는 ‘봉아인의 밤’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전야제는 재학생과 졸업생과의 만남, 학생동아리 공연, 봉아인상 시상, 발전기금 전달식 등으로 풍성하게 꾸려질 예정이다.

한편 종합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주 4점이 부여되며, 내달 1일부터 27일까지 덴트포토 사이트(www.dentphoto.com)를 통해 사전등록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063-831-8650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