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강좌로 임플란트 실력 'level up'
상태바
임상강좌로 임플란트 실력 'level up'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7.02.0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베이직 코스 종료…임상과 이론 접목한 강연으로 ‘호평’
▲Osstem AIC Implant Basic Course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지난 1월 5일을 마지막으로, 약 5개월 간 진행된 'Osstem AIC Implant Basic Course'를 성황리에 마쳤다. 

총 10회로 진행된 이번 코스에서는 강충규 원장(케이치과)과 이상돈 원장(광명뉴욕치과)이 코스 디렉터로 나섰다. 또한, 전인수 원장(늘푸른연세치과)과 이인우 원장(서울플란트치과), 김광현 원장(스마일디자인치과)이 패컬티를 맡았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여러 임상 케이스를 이론과 접목했으며, 임상사진을 통해 실전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케이스를 조명하는 데 집중했다. 아울러 핸즈온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이는 강연이 됐다는 평가다. 

실습에서는 Parallel Guide와 Taper, CAS Kit를 활용한 TS, SS 임플란트 식립, TS, SS 보철이 wlsgodehlTdm며, 라이브서저리의 경우 2인 1조로 실습조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임플란트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시술의 기초를 닦게 하고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코스에 참여한 한 원장은 “이번 코스를 통해 평소 임상에서 궁금했던 여러 환자 케이스를 알게 됐다”면서 “디렉터 원장들의 임상 노하우를 배우고 첫 임플란트 라이브서저리를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