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구강건강 교육내용 변해야”
상태바
“시대에 따라 구강건강 교육내용 변해야”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7.02.0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교육학회‧충치예방연구회 공동 학술집담회…시대에 맞는 구강교육의 필요성 제시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회장 황윤숙)가 지난 3일 신흥 본사 13층 대회의실에서 충치예방연구회(회장 송근배)와 공동 학술집담회를 열었다. 

이날 학술집담회는 강연과 토론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강연 세션에서는 ▲충치예방 모범유치원 운영 사례보고(가천대학교 한수진 교수) ▲2016년 충치예방 모범유치원 운영에 대한 현장교육(정민숙 치과위생사) ▲잇솔질의 구강병 예방효과(전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장기완 교수)에 대해 다뤄졌다.

이중 첫 번째 강연에서는 충치예방 모범유치원 운영에 대한 세부 분석이, 두 번째 강연에서는 유아 구강건강 교육의 역사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내용이 공유됐다. 세 번째 강연에서는 잇솔질의 구강병 예방효과에 대한 기존 연구성과와 구강건강 교육을 하는 활동가들이 알아야 할 잇솔질의 원칙이 설명됐다.

강연에 이은 토론 세션에서는 시대상에 맞춘 구강건강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됐다. 

황윤숙 회장은 “시대 변화에 따라 교육의 내용과 집중 대상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현재 모범유치원은 시스템이 잘 안착해 있으므로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황 회장은 “2017년에는 구강건강 교육을 위한 연대를 더욱 공고히 해 노인 구강건강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해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으로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는 오는 3월부터 충치예방연구회와 대한치위생학회 구강보건교육분과, 국민 구강건강을 위한 치과위생사 포럼과 노인 구강건강교육 학습목표 개발 워크숍, 교육자 양성과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