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도 Neo NaviGuide 세미나 ‘호평’
상태바
제주서도 Neo NaviGuide 세미나 ‘호평’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2.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엽 원장 초청 세미나…가이드 전반적 사용법 및 핸즈온 진행
▲네오바이오텍 DR.KIM’S ONE DAY SEMINAR in JEJU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김인호 이하 네오)은 지난 18일 제주 베스트 웨스턴 호텔 2층 로즈홀에서 ‘DR.KIM’S ONE DAY SEMINAR in JEJU‘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보스톤스마트치과 김종엽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가이드의 전반적인 사용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김 원장은 ‘기계적 문제를 줄이는 Screw Mechanics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열고, ▲캐드캠 임플란트 보철 ▲현재의 Static 가이드 문제의 극복 ▲Neo NaviGuide Surgery Hands-On 실습 순으로 진행했다.

핸즈온 시간에는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한편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된 Neo NaviGuide Kit는 별도 장치 없이 모든 Drill과 Sleeve가 밀착되도록 디자인돼 있어 더욱 정확하고, Offset Design으로 Sleeve의 높이(Offset)를 조절해 치아의 간섭이나 잇몸의 높이를 고려한 플래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 Neo NaviGuide Surgery Manual

(https://youtu.be/_8A1GwGVAr8)

Neo NaviGuide의 Workflow는 다음과 같다. CBCT Scan Data와 구강스캐너 또는 모델스캐너를 이용해 환자의 구강정보가 담긴 Scan Data를 네오의 가이드센터 및 지역 협력치과기공소를 보내면, 가이드센터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환자의 구강상태에 맞는 임플란트 식립 계획을 세우고 이를 치과의사와 협의해 최종 결정한다. 이후 3D 프린터와 Milling Machine을 이용해 Surgical Guide 및 보철물을 제작해 치과에 배송한 후 이를 착용해 시술을 진행한다.


키트는 Tissue Punch, Bone Trimmer, Bone Profile, Handle free Stop Drills, Cortical Tap, Countersink Drill, Vertical Anchor 등으로 구성돼 있다.

NeoNavi Guide를 이용한 Free-end Case의 경우 최후방 Missing Site에 Vertical Anchoring Tool을 이용해 Surgical Guide를 고정한다. 두 번째로 Tissue Punch로 Soft Tissue를 제거하고 Bone Trimmer를 이용해 Crestal Bone을 삭제한다.

세 번째는 Initial Drill로 임플란트의 식립 위치에 정확히 Drilling을 하고 네 번째는 Stop Drill, Countersink Drill 및 Profile Tap Drill을 사용해 임플란트가 식립 될 공간을 확보한다.

마지막으로 Implant Connector, Fixture Driver, Fixture Mount로 임플란트를 식립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