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캠프, 대여치와 여성정책 간담회
상태바
김철수캠프, 대여치와 여성정책 간담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7.02.2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무 참여 확대 방안 등 주요 공약 피력…협회장 급여 환원 공약 통한 추가 예산 확보 방안도

김철수 예비후보의 혁신캠프(이하 김철수캠프)가 지난 21일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박인임 이하 대여치)와 여성정책에 관한 간담회를 갖고, 관련 공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날 김철수캠프는 "전체 회원의 약 25%가 여성임에도 여전히 협회 내 발언권은 제한돼 있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고충을 겪고 있다"며 캠프가 파악한 여성회원의 고충에 대해 전했다.

특히 김철수캠프는 ▲출산·육아와 진료를 병행해야 하는 과부하 상태 ▲폭력적 진료방해행위에 쉽게 노출되는 상황 ▲여성대의원 부족으로 인한 소통창구 부재를 주요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여성회원의 회무 참여 기회 확대를 주요 공약으로 다짐했다.

또 김철수캠프는 ▲협회 내 성평등 교육 실시 ▲검증된 베이비시터 단체와 MOU 체결 ▲협회 여성임원 4인 영입 ▲지부별 여성대의원 1인씩 증원 선도 ▲의료인폭행방지법 처벌 규정 강화 ▲출산일 기준 3년간 협회비 지원 ▲여성회원 회비 납부 창구를 대여치로 단일화 등을 관련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를 실행키 위한 예산 마련 방안으로는 김철수 예비후보의 상근협회장 급여 환원공약과 여성가족부의 국비 지원책이 대안으로 제시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