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 보조인력 대책 이제는 ‘성과다’
상태바
서치, 보조인력 대책 이제는 ‘성과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3.26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신] 일반의안 심의서 5개구 ‘보조인력 해결’ 촉구…보장성 강화‧기명투표제 제안도
▲제66차 서울시치과의사회 정기 대의원 총회

일반의안 심의에서 강남구‧노원구‧동작구‧영등포구‧은평구 등 5개 구는 ‘보조인력 해결’을 골자로 한 안건을 상정했다. 이들은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협회)에 해결책을 촉구하는 한편, 서치 자체적으로도 해결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보조인력 구인 사이트 비용 현실화 ▲덴탈잡 대체 사이트 개설 ▲구인‧구직 문제 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 설치 ▲협회 내 구인‧구직 사이트 활성화를 통한 비용절감 대책 등을 요구했다.

보조인력난 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 설치'를 제안한 영등포구에서는 홍종현 대의원이 나와 “매해 협회에 구인‧구직 사이트 문제 해결을 촉구해 왔지만 이렇다 할 결과가 없었다"며 "이제 협회에서 못하면 서치 자체적으로 특별위원회를 설치해 결과물을 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긴급의안 심의에서는 강서구 대의원이 나와 “협회에 의존하지 말고 덴탈잡에 대응할 구인‧구직 사이트나 앱을 서치에서 만들자”며 “SIDEX 잉여금을 투입해서라도 대체 사이트를 구축해 보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의원들은 박수갈채로 찬성의 뜻을 보냈다. 이상복 당선자는 “보조인력난 해결을 위해 서치 사무국과 치무파트에서 Part Time Helper(PHT)를 설치·운영하는 것을 공약으로 내세웠었다"면서도 "회원들이 원하면 특별위원회를 설치해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연구하겠다"고 답했다.

특별위원회 설치에 관한 건은 표결에 부쳐져 전체 투표자 143명 중 찬성 108명, 반대 31명, 기권 4명으로 압도적으로 통과됐다.

▲제66차 서울시치과의사회 정기 대의원 총회

협회장 반상근제‧기명 투표제 제안

아울러 이날 일반의안 심의에서는 ▲사무장치과 척결 대책 마련 ▲불법광고 처벌 대책 마련 ▲실손 보험금 청구 발급 가이드라인 제정 및 비용 현실화 ▲임플란트 판매사의 보험 임플란트 불공정 거래 관행 개선 ▲진료권 보장 대책 마련 ▲방사선 미검사 과태료 과다 적용 대응방안 ▲의료폐기물 처리 등 개원 환경과 밀접한 안건이 상정됐다.

강남구에서는 “최근 발생한 교정치과 먹튀 사건 등 사무장치과 문제가 치과계뿐 아니라 국민에게도 해악을 끼치고 있다”며 “서치와 협회는 오랜기간 불법 사무장 치과 척결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실효가 없었고, 이제 모든 수단‧방법을 동원해 불법 사무장 치과 척결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 각 구회 미가입 회원 관리 및 입회 독려를 위한 서치 차원의 제도 마련 촉구, SIDEX 등록시 회비 미납 회원에 대한 차등적 등록비 적용 등이 상정됐으며 이는 집행부에 위임키로 했다.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와 관련한 안건도 눈에 띄었다. 중구에서는 ▲무치악 고령 환자의 임플란트와 오버덴처를 건강보험에 포함 ▲고령환자 플랙시블 덴쳐 보험혜택 적용 등을 건의했으며, 종로구에서는 ▲노인틀니 사업 재시행 ▲요양병원 병원장에 치과의사 포함 등을 촉구했다.

아울러 은평구와 중구에서는 김세영 전 협회장과 관련, 입법로비 무혐의 처리에 대한 후속조치를 논의할 것을 촉구키도 했으며, 성동구에서는 협회 대의원 기명투표제 실시를, 동대문구에서는 협회장 반상근제를 건의했다. 이 안은 협회 상정안으로 가결됐다.

이 외에도 ▲초등학교 구강검진 단체 계약 ▲서치 보수교육의 다양화 ▲서치와 건강검진 병원간 업무협약을 통한 개원의 휴일 검진과 검진비 할인 검토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확대 시행 등이 상정, 가결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