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구강건강교육’ 전문가 코스 개설
상태바
‘노인구강건강교육’ 전문가 코스 개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4.1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교육학회‧충치예방연구회 공동 개최…노년기 구강질환 예방 및 일상 관리법 강연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와 충치예방연구회가 지난 2월 공동으로 개최한 '충치예방 교육을 위한 전략과 실천' 강연회(ⓒ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 홈페이지)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회장 황윤숙)와 충치예방연구회(회장 송근배)는 오는 22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지하1층 제2강의실에서 ‘노인구강건강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양 단체는 지난달 2회에 걸친 노인구강건강을 위한 학습목표 개발 워크샵을 통해, 노년기에 빈발하는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구강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생활을 도모한다는 이번 행사의 학습목표를 세웠다.

이번 행사의 강연으로는 ▲교육과 학습목표 ▲노인의 특성 ▲노인구강건강교육 등이 진행되며, 양 단체는 학습목표를 활용한 파워포인트를 시연할 예정이다.

황윤숙 회장은 “노인에게 구강관리는 건강한 신체와 삶을 활기차게 하는 원동력이며, 이를 위해 스스로 관리능력을 갖는 게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육 매체는 구강보건법의 노인구강건강교육의 제안 내용을 기초로 워크샵에서 개발된 내용을 토대로 구성했으며 널리 활용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의 참가문의는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033-640-1578)나 충치예방연구회(02-741-1391)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