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상태바
1천만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5.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치, 다양한 사전 이벤트로 구강보건의 중요성 홍보…UCC공모전‧퀴즈‧건치아동 선발 등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지난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코자,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 이하 서치)는 1천만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서치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내달 9일 오후 3시부터 서울시민청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먼저 서치는 사전행사로  ▲치아사랑 UCC 공모전 ▲치아사랑 퀴즈대잔치 ▲내가 치아의 날 홍보대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치아사랑 UCC 공모전은 ‘구강건강은 ○○○○이다’를 주제로 20초 이상 3분 이내의 애니메이션, 영화, 다큐멘터리, 광고, 뉴스 등 모든 형식이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서치 홈페이지(www.sda.or.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원본영상을 이메일(g@sda.or.kr)과 서치 페이스북(facebook.com/sda.or.kr)로 오는 28일까지 업로드 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내달 7일이며, 서치는 응모자 중 50명을 추첨을 통해 선발해 3만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는 다양한 구강상식 퀴즈를 통해 시민들의 덴탈아이큐 지수를 높이고자 마련된 것으로, 서치 홈페이지에서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 사전 이벤트 참여하기’를 통해 가능하다. 서치는 정답자 중 333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1만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증정할 방침이다.

서치는 ‘내가 치아의 날 홍보대사’ 이벤트를 마련하고 구강보건의 날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서치가 서울지역 치과 및 초‧중학교에 배포한 플래카드를 찍어 서치 페이스북 구강보건의 날 홍보대사 이벤트 게시물의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에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만일 인스타그램으로 참여할 경우 플래카드를 찍어 #서울시치과의사회 #치아의날 #구강보건의날로 태그 후 업로드하면 된다. 단, 서치 페이스북 구독과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필수다. 서치는 참여 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고로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와 ‘내가 치아의날 홍보대사’ 이벤트는 내달 9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당첨 결과는 같은달 19일에 발표된다.

아울러 ‘건치아동 선발대회’는 내달 9일 경희대치과병원에서 진행되며, 서울시 25개 구에서 1차 예심을 거쳐 각 구 대표로 남‧녀1명씩을 선정, 전체 50명의 대표를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면접을 통해 최종입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입상자에게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 기념식에서 서치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서치는 행사 당일 기념식을 비롯해 건치아동선발대회 시상, 시민대상 구강검진 및 위상차 현미경, 구취검사, 치아사랑 배지 만들기 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린단 방침이다.

이상복 회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시민들에게 치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