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샘의 엔도이야기...근관 트렌드 짚었다
상태바
김샘의 엔도이야기...근관 트렌드 짚었다
  • 이아진
  • 승인 2017.05.1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김현기 원장 근관치료 세미나 성료...기초 임상 토대로 핸즈온 진행도

 

㈜신흥이 주최한 ‘김샘의 엔도이야기 – 기본에서 답을 얻다’ 세미나가 지난 달 5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 동안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연자를 맡은 연세휴치과 김현기 원장은 치아별 치근관 형태 분석과 근관치료의 트렌드를 짚어보고, 치아 형태별로 접근할 수 있는 실용적인 근관치료 프로토콜, 근관충전 방법 등에 대해 다룬 후 핸즈온 실습을 진행했다.

김현기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도 근관치료에 대한 기초를 강조하며, 이를 토대로 전반적인 프로토콜을 세워 실습을 진행했다. 강연은 참석자들에게 실제 엔도 임상과 시술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줬다는 평이다. 

참석자들은 “실제 임상 케이스를 많이 보여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고 매일 하는 신경치료지만 디테일 하나에 큰 차이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 세미나였다”고 참석 후기를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 참석자 전원에게는 김현기 원장의 저서 ‘개원의를 위한 찾아가는 근관치료 핸즈온’ 서적과 TFA File, K3XF File등이 증정됐으며, 실습에서 사용된 엔도모터 TF Adaptive Motor 제품에 대한 문의 또한 이어졌다.

신흥은 향후에도 관련 세미나를 진행해 진료 현장에서 필요한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미나 문의 : 080-801-1577,8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