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변의 노동시장! 노동자 건강은 안녕한가?
상태바
격변의 노동시장! 노동자 건강은 안녕한가?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6.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 구강보건정책연구회, 4차 산업혁명과 노동시장 변화 짚는다…6월 29일 오후 7시 토즈 강남점

급변하는 노동시장의 변화와 맞물려 심각한 문제가 드러나고 있는 노동자 건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구강보건정책연구회(회장 전양호 이하 정책연)은 오는 29일 토즈 강남점에서 '세계화 시대 4차 산업혁명과 노동사회 변화'를 주제로 독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노동자 건강의 정치경제학 1,2』를 읽고 참가자들이 자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격적 토론에 앞서 사회 현황과 배경지식을 알아보는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의당 미래정치센터 장석준 부소장이 연자로 나서 세계화 시대의 국내외 산업구조의 변동과 그에 따른 노동시장의 변화, 정치적 지형의 변동과 노동계급의 전망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정책연 관계자는 "노동시장의 변화와 더불어 점점 더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노동자 건강에 대해 사회경제적 맥락에서 의미를 찾아보고자 독서 토론회를 마련했다"면서 "토론회는 전반적인 사회 현황을 알아보는 '여는 강의'를 듣고 토론한 후에,
 그간 논의된 내용을 되짚어보고 한국에서의 실제 사례를 들어보는 '닫는 강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참여문의는 정책연 사무국(02-588-6922)나 이메일(gunchi@daum.net)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