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JPIS’ 1.230IF 달성 쾌거
상태바
치주과학회, ‘JPIS’ 1.230IF 달성 쾌거
  • 이아진 기자
  • 승인 2017.06.2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선호 회장, “제12회 아시아·태평양 치주과학회 총회를 주관하는 학회로서 역량 보여준 사례”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최성호)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Journal of Periodontal & Implant Science (JPIS)는 지난 13일에 발표된 2016 Journal Citation Report (JCR)에서 1.230의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 IF)를 달성했다.

또한, JPIS는 British Journal of Oral & Maxillofacial Surgery 나 International Journal of Periodontics & Restorative Dentistry 및 Implant Dentistry 같은 기존의 유명 학술지들보다 높은 결과를 얻었다.

참고로 JPIS는 2010년에 국내 치의학회에서 발행하는 학술지 중 최초로 미국국립의학도서관과 미국국립보건원이 운영하는 PubMed/PubMed Central 에 등재된 이후로 Scopus 와 Web of Science 에도 연속적으로 등재된 바 있다.

한편, 편집장을 맡고 있는 서울대학교 치의학원 김태일 교수는 “JPIS의 성과는 학회 임원진을 포함한 회원들의 성원과 편집진의 수고에 기인한 것”이라고 전했다.

최성호 회장은 “JPIS는 오는 9월 22일에 개최될 제12회 아시아·태평양 치주과학회 총회를 주관하는 학회로서 역량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제 학술계에 기여하기 위해 학회의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