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치대연합 ‘연송장학캠프’ 열려
상태바
전국 치대연합 ‘연송장학캠프’ 열려
  • 이아진 기자
  • 승인 2017.07.0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송장학생 비전 공유의 장으로…대학별 아이디어로 독자적 프로그램 구성

 

‘제1회 연송장학캠프’가 오는 14일과 15일 신흥양지연수원에서 개최된다.

연송장학금은 1999년부터 전국 11개 치과대학에 지급해온 것으로 이번 캠프는 이들 치과계 인재들이 비전을 공유하고 계획할 수 있는 만남의 토대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캠프의 참석자는 2016년 2학기 및 2017년도 1학기에 각 치과대학에서 우수한 성적과 학업 태도로 연송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로 구성된다.

신흥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11개 치과대학 및 치의학대학원이 순차적으로 주관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자율성과 주체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제1회 연송장학캠프’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이 주관하게 되며, 한중석 원장이 환영 인사말로 포문을 열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치의대학원 박영석 기획부원장은 “연송장학캠프 행사를 서울대학교에서 첫 번째로 주관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행사를 통해 연송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흥은 “연송장학캠프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매년 각 치과대학 및 치의학대학원이 행사를 능동적으로 기획하고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대학별 자체 아이디어를 통한 독자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여자들에게 소속감과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