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치, 키르기스스탄 현지 의료봉사 펼쳐
상태바
대구치, 키르기스스탄 현지 의료봉사 펼쳐
  • 윤은미
  • 승인 2017.08.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의약단체 공동으로…치석제거 120건‧발치 60건 등 실시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최문철 이하 대구치)가 지난 달 17일부터 19일까지 키르기스스탄 오쉬치과전문병원과 카라수치과전문병원에서 해외의료봉사단을 구성해 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단에는 대구지역 치과의사회, 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치과위생사회가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첫날인 17일에는 대구광역시 김연창 부시장이 현지병원에 함께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이 열렸다.

이날 대구치에서는 최문철 회장을 비롯해 이기호 부회장, 강동화 문화복지이사가 참석했으며, 대구가톨릭대학병원 박인숙 교수, 박찬규 사무국장, 대구경북치과위생사회 박현숙 총무이사, 구인영 학술이사, 유현정 정보통신이사가 참가했다.

이번 해외의료봉사 활동에서는 의료서비스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나 경제적인 문제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현지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x-ray를 이용한 상담 300여건, 치석제거 120건, 발치 60건, 보존치료(충치치료) 100건, 불소도포 50건이 실시됐다.

한편, 대구가톨릭대학병원 박인숙 교수는 ‘Maxillary Sinus Augmentation for Implant Surgery’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해 현지 치과의사들이 대거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