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MTA 세미나 ‘기초.심화 코스’ 성료
상태바
신흥, MTA 세미나 ‘기초.심화 코스’ 성료
  • 윤은미
  • 승인 2017.08.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내이식술 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주제로 총 4차례 진행

 

㈜신흥이 주최한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내이식술 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세미나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Basic Course와 Advanced Course로 각각 총 4차례로 진행됐다.

5월30일과 7월25일에는 Basic Course가, 4월26일과 6월20일에는 ‘Advanced Course’가 각각 구성돼, 참석자들이 각자의 수준에 맞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모든 세미나는 BioMTA 대표이자 이번 세미나의 연자인 유준상 대표원장(유치과병원)이 진행했으며 Basic Course에서는 MTA monoblock을 해야하는 이유, 쉽고 빠른 근관내이식술, 근관내이식술 10년 임상통계, MTA Biofilling, 기구관리 및 제거법 등의 커리큘럼으로 MTA Biofilling의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었다.

반면 Advanced Course는 Basic Course에서 나아가 기존의 유저들과 임상 증례를 살펴보고 빠르게 Biofiling 하는 방법, 안전하게 MTA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지난 10년간의 의뢰 케이스와 임상 성공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이 됐다. 이후에는 이러한 사례를 뒷받침해주는 발표 저널을 살펴본 뒤 VRF(Vertical Root Fracture)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참석자들은 “연자가 실제 사례를 강의에 활용함으로써 내용을 이해하기가 쉬웠고, 고무 재질인 GP콘과 실러를 이용한 엔도 진료에서 좀 더 인체에 친화적인 MTA 재료를 이용함으로써 엔도 진료의 새로운 해답을 배워갈 수 있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이번 MTA 세미나는 단순히 핸즈온을 진행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실제 임상에서 MTA를 적용한 여러 케이스를 보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강의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신흥은 향후에도 MTA 관련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나 아래 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세미나 문의 : 080-801-1577,8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