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문재인케어 대비 역량 집중 방침
상태바
치협, 문재인케어 대비 역량 집중 방침
  • 윤은미
  • 승인 2017.08.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이사회서 논의…에비던스‧해외사례 확보해 치과 적정수가 도모 계획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22일 오후 7시에 협회 대회의실에서 2017회계년도 제4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철수 협회장은 ▲집행부 출범 100일 간의 활동과정과 성과 ▲문재인 케어에 따른 철저한 대비 ▲향후 중점 추진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김 협회장은 인사말에서 “당장 내년 치과의원에 지급될 노인틀니·임플란트의 총 진료비는 약 2천억 원 가량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후보시절의 선제적 대응과 지난 100일간 국회·정부 등에 대한 공론화 노력, 지지해준 회원들의 성원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발표된 문재인 케어에 대해 김 협회장은 “정부가 적정수가를 약속하고 있는 상황에 치과 적정수가의 창출이 매우 중요하다”며 “에비던스나 외국사례 등 치과 적정수가를 창출할 수 있는 모든 연구방안을 마련해 문재인 케어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철수 협회장은 ▲대국민 치과의사 이미지제고를 위한 언론홍보 강화 ▲치과의사 인력감축 ▲자율징계권 시범사업 추진 ▲치과의사법 제정 추진 ▲광고사전심의제 부활 및 저수가 의료광고 금지 입법발의 추진 ▲보조인력난 해결을 30대 집행부 중점 추진 정책으로 소개했다.

선관위 위원 11인→13인 증원키로

이날 이사회에서는 선거관리위원회의 기존 위원 수를 11인에서 13인으로 증원하고 간사를 부위원장으로 명칭 변경하는 선거관리규정 개정안이 통과됐다.
  

조영식 총무이사는 “동창회는 임의 조직이기 때문에 지부, 지부장협의회, 대여치 등 직역의 대표성을 반영한 위원회 구성”이라며 “이를 위해 위원을 복수 추천받아 대학별 안배 등을 고려해 최대한 중립적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학회 및 학술대회 인정심의위원회 규정도 일부 개정됐다. 치협은 국제대회로 인정받은 국제학술대회가 빈번하게 국내에서 개최되는 상황에서 행사 개최 이전에 국제학술대회로 승인받고 있고, 그 후에 해당 국제학술대회의 필요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국제학술대회 개최에 대해 결과보고를 의무화하는 조건부 승인 조항을 삽입했다.

또 치협은 회원들의 개원환경 개선을 통한 개원의들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6월 공보의를 대상으로 한 핸즈온 세미나에 이어, 오는 10월 28일 오후 4시부터 협회 대강당에서 젊은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치협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자들의 풍부한 실전 경험과 상담 사례 등을 바탕으로 젊은 치과의사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팁을 제공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수교육 점수는 2점이 인정된다.

이외에도 이날 이사회에서는 ▲일부 위원회 위원 위촉 및 교체 ▲2017 대한치과의사협회 홈커밍 데이 개최 ▲덴탈레스큐 사업 추진 상황 ▲제10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극복 박람회 참가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