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학회‧외과학회, 학술교류 강화키로
상태바
교정학회‧외과학회, 학술교류 강화키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10.1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8일 업무협약 체결…논문‧연구 분야 협력 및 임상‧심포지엄 등 교류 강화
대한치과교정학회 경희문 회장(오른쪽)과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김철환 이사장(왼쪽)이 약정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경희문 이하 교정학회)와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이사장 김철환 이하 구강외과학회)은 지난달 28일 교정학회 사무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교정학회 경희문 회장을 비롯해 국윤아 부회장, 안석준 총무이사, 임중기 재무이사, 권병인 사업이사, 손명호 공보이사가, 구강외과학회 측에서는 김철환 이사장, 표성운 공보이사, 권경환 홍보이사, 대한악안면성형구강외과개원협의회 장현호 회장과 유상진 총무이사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식은 구강외과학회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양 학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구와 논문 등에 상호 협력함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협력할 것과 상호 임상 교류, 심포지엄 등의 학술적 교류를 강화키로 했다.

교정학회 손명호 공보이사는 “내년 구강외과학회 창립 6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공동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키로 합의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학회간 학술적 교류가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