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턱관절 연수회 베이직코스 성료
상태바
경치, 턱관절 연수회 베이직코스 성료
  • 윤은미
  • 승인 2017.10.1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여명 참가해 진단부터 보험청구까지 수료…실습코스 내달 26일 아주대서 예정

 

경기도치과의사회 턱관절장애 연수회가 진단부터 보험청구까지 원스톱 교육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지난 15일 경기도치과의사회관 대강당에서 제8회 턱관절장애 연수회가 진행됐다.

베이직 과정으로 마련된 이번 연수회에는 회원 및 관계자 90여명이 참가했으며, 총 9시간에 가까운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턱관절 진료를 활발히 하고 있는 개원의로 연자가 구성돼 임상적으로 유익했다는 호평을 얻었다.

‘턱관절장애의 진단’을 주제로 첫 강의를 맡은 김욱 원장(TMD치과)은 턱관절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다양한 증례를 소개하며 차트 작성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으며, 장원익 원장(서울ONE치과)이 턱관절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치료방법을 소개하면서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치료를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오후에는 김현철 원장(연세베스트덴치과)이 교합안정장치요법과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을 강의했는데, 이론과 함께 보톡스 주사 시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끝으로 진상배 원장(메디덴트치과)의 턱관절장애의 보험청구에서는 치과 보험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뿐 아니라 턱관절 질환과 관련된 보험청구가 총 망라됐다는 평이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지정기관 신청이 가능한 교육수료증이 발급됐다.

한편 진단부터 보톡스 주사까지 2인 1조로 실습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 연수회 어드밴스 과정은 다음달 26일 아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개최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