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연륜으로 구강내과 미래 논한다"
상태바
"열정과 연륜으로 구강내과 미래 논한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10.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내과학회 추계학술대회 10월 28일~29일 연세대치과병원 7층 강당서…보수교육점수 4점 인정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서봉직 이하 구강내과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7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구강내과학회 창립 45주년 기념으로 꾸려질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봉직 회장은 "지난 45년간의 성과를 평가하고 전망을 세우는 시간으로 학술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구강내과학의 최신지견 공유는 물론, 후학을 위한 구강내과학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회 첫째 날인 28일에는 전공의 증례 발표 및 시상을 시작으로, '최신 구강내과학 업데이트 Ⅰ'을 주제로 ▲연세대 치과대학 김성택 교수의 '이갈이 및 하악운동이상증의 진단과 치료' ▲경희대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강수경 교수의 '금연치료의 이론 및 적용 방법' ▲조선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유지원 교수의 '구강작열감증후군의 진단과 치료'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구강내과치과를 만나다'를 주제로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변직석 교수가 '구강내과의 현주소'에 대해, 늘곁에 구강내과치과 김기미 원장의 '최신 구강내과치과 개원기'에 대해 발표하며, 전국에서 모인 구강내과 개원의들이 '구강내과를 알려주마'를 주제로 끝장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둘째 날인 29일에는 '최신 구강내과학 업데이트 Ⅱ'를 주제로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어규식 교수의 '구강안면통증 바로 알기'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강내과 조정환 교수의 '턱관절장애의 핵심정리'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심영주 교수의 '흔히 볼 수 있는 구강병의 A to Z' 강연이 진행된다.

또 '구강내과의 미래'를 주제로 ▲특편한치과 조수현 원장의 '구강내과진료의 현재와 미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노병윤 박사의 '감정유형분석을 통해 바라 본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법치의학실의 현황과 나아갈 방향'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배수명 교수의 '치위생교육과정에서의 구강내과학 교과목 운영현황' 강연이 마련돼 있다.

이어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김경년 교수가 '미각과 건강 -어떤 입맛의 사람이 병에 잘 걸릴까?'를 주제로, 연세의료원 산학융복합의료센터 이상은 교수가 '인공지능과 보건의료과제'를 주제로 강연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며, 턱관절구강내과인정의 일반보수교육 점수 5점이 인정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25일까지며, 치과의사 회원의 경우 7만원 비회원일 경우 9만원이며, 전공의·공중보건의·군의관 회원의 경우 3만원 비회원의 경우 4만원이다. 치과위생사나 치과기공사의 경우 각각 4만원이다.

관련 문의는 구강내과학회 홈페이지(www.kaom.org)나 임현대 총무이사(063-859-2917, 2918)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