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근관치료는 ‘Classic’‧만곡엔 ‘Blue’
상태바
일반 근관치료는 ‘Classic’‧만곡엔 ‘Blue’
  • 윤은미
  • 승인 2017.10.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근관성형 원파일 시스템 ‘RECIPROC’ 인기…강한 삭제력으로 체어타임 감소 효과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중인 RECIPROC이 하나의 파일로 근관성형을 마무리 한다는 원파일 컨셉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오스템은 시술시간 단축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레시프록 라인업을 두 가지로 갖췄다.

RECIPROC Classic은 빠르고 강력한 삭제력을 통한 체어타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RECIPROC Blue는 파일의 유연함을 통해 안전한 진료가 가능하다.

RECIPROC Classic이 출시 되기 전까진 원하는 형태를 얻을 때까지 다른 종류의 파일과 기구들을 번갈아 이용하면서 근관을 점진적으로 확장해야 했다. 특히 전통적으로 사용되어지던 스테인리스 스틸 핸드 파일의 경우 많은 단점을 보였다. 여러 가지 종류의 핸드 파일과 드릴 사용으로 인한 많은 시간 소요는 물론 근관 변위 발생율이 증가한다는 우려가 컸다. 특히 핸드 파일의 경우 소재 특성상 협소하거나 만곡 근관에 적용 시 접근이 어려운 치아치료에선 매우 취약하다는 문제가 있었다.

지난 2013년 출시한 RECIPROC Classic은 뛰어난 삭제력으로 보통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근관성형 시간을 15~30분 가량 단축시키기도 했다.

RECIPROC Blue는 파일의 유연함으로 비교적 더 안전한 근관성형을 위해 출시됐다. RECIPROC Blue는 기존 RECIPROC Classic 파일에 Blue Heat Treatment 특수 열처리를 진행해 물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그 결과 기존 RECIPROC Classic 대비 유연성이 40% 이상, 파절저항성은 2.3배 증가했다. 

파일의 유연함을 통해 협소하거나 만곡 근관 적용범위를 넓히고, 파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시켜 시술의 안전성도 강화했다. 특히 기존 파일보다 형상기억 각도가 약 10도 확대되어 시술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Transportation, Zip 현상을 방지해 근관성형 성공률을 크게 향상시켰다.

원파일 시스템을 추구하는 만큼 RECIPROC Classic과 Blue는 각각 파일 하나로 80% 이상의 다양한 근관 케이스 성형이 가능하다. 일반 근관성형은 물론 심하게 만곡되거나 협소한 경우도 손쉽게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RECIPROC 브랜드는 충전재 제거에 있어서도 기존 파일들과 다르다. 충전재 제거에 있어서도 여러 파일을 바꿔가며 충전재 삭제를 했던 경우와 달리 근관성형 한 파일로 충전재를 손쉽게 뽑아내면 된다.

오스템 관계자는 “원파일 브랜드 RECIPROC의 두 가지 라인업이 형성됨으로써 삭제력을 선호하는 고객과 유연성 및 안전성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일반적인 근관은 레시프록 클래식, 협소하거나 만곡 근관은 레시프록 블루를 활용하여 근관치료를 하면 예후가 훌륭할 것”이라고 전했다.

RECIPROC 파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5351)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