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thodontic Screw Removal Tool 출시
상태바
Orthodontic Screw Removal Tool 출시
  • 윤은미
  • 승인 2017.11.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최소한의 골삭제로 치근손상 방지…편리하고 안전한 스크류 제거 가능

교정용 미니 스크류는 좁은 치근 사이에 식립하는 특성상 직경이 작기 때문에 식립 중 파절이 될 가능성이 높다. 파절된 교정용 스크류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크류 주변의 골을 삭제해 제거하는데 치근 간격이 좁아 제거 시 주변 치아의 치근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너무 많은 골 삭제가 이루어지거나 치근 손상이 발생할 경우 치료기간이 늘어나 치료계획을 세우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한 제거과정으로 인해 환자 동의를 얻고 그대로 묻어 두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오스템임플란트는 보다 손쉽게 교정용 미니 스크류를 제거할 수 있는 Orthodontic Screw Removal Tool을 출시해 교정의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Orthodontic Screw Removal Tool은 식립된 스크류에 결합시켜 제거하는 방식의 Removal Tool로 Tool끝이 날카롭게 디자인돼 치조골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교정용 미니 스크류와 Tool 내부 나사선이 결합돼 최소한의 골 삭제만으로 파절된 스크류를 제거할 수 있다.

특히 bur를 이용한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기존 방식에 비해 치근손상, 과한 골 삭제 등을 예방할 수 있고 단시간에 제거가 가능해 환자의 치료회복이 비교적 빠르다.

스크류 직경에 따라 사양 선택이 가능해 모든 스크류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은 또 다른 장점이다. 개방교합, 반대교합 등 치아를 뽑지 않고 치료하는 교정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미니 스크류는 보통 직경이 1-2mm이다. 오스템의 Removal Tool은 총 10가지(1.2mm~2.0mm)의 라인업을 구성, 당사 제품은 물론 시중에 출시된 모든 스크류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식립위치에 따라 매뉴얼 방식, 엔진방식, e-Driver방식 등 3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매뉴얼용 Tool은 핸들에 연결하여 사용하며 주로 접근성이 용이한 부위에 사용한다. 이외에 임플란트 엔진에 체결해 쓰는 엔진 Tool, 전동드라이버에 체결하는 e-Driver Tool 등 술자의 주요 시술 방법에 따라 선택적 사용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많은 교정의들이 교정 스크류 사용 시 파절로 인한 불편함을 느낀다고 조사됐고 환자들 역시 파절된 스크류를 그대로 둘 경우 잇몸 뼈 속에 이물질이 있다는 찝찝함과 불안함이 있는 걸로 파악됐다"며 "교정 스크류를 식립하는 치과라면 Removal Tool이 필수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Orthodontic Screw Removal Tool은 오스템 전국 영업지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626-0703)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