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운영시 소득세 계산법
상태바
병의원 운영시 소득세 계산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06.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성공개원설명회, 올 2번째 일정 마무리

 

‘신흥성공개원설명회’의 2006년 두 번째 일정이 지난 2일 신흥사옥 연수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세현세무법인’ 성기원 세무사의 ‘개원의를 위한 세무 길라잡이’ 강의가 1, 2부에 걸쳐 확대 편성되었으며, 이어 ㈜온리포닥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미소를 만드는 치과’ 박창진 원장의 ‘치과병원 인테리어’와 ‘CDC 어린이 치과병원’ 이재천 원장은 ‘성공하는 병원을 위한 준비’등의 강연이 있었다.

성기원 세무사는 먼저 소득신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현금영수증제도의 활성화와 진료비 영수증 발행 등 달라자고 있는 현재의 세무환경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소득세의 기초 개념과 개원 준비 과정에서 알아야 할 세무를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였고, 병의원 운영 시 소득세 계산법도 상세히 알려주었다.

이어 박창진 원장은 개원자금의 40%를 차지하는 금전적인 중요성과 시공 후 5년 이상을 사용하는 시간적 중요성, 또한 치과의사가 생활하는 공간으로서의 편의성 등으로 인해 개원 시 가장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는 치과병원 인테리어의 방법적 어려움에 대한 해결 방안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하였다.

또한 이재천 원장은 구체화된 소명과 목표 설정, 취업규칙 정립, 업무별 역할 정의 및 분담에 대한 매뉴얼화, 재정계획, 직원관리 대장 작성, 정기적인 스탭 미팅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 사례를 통해 성공 개원으로 가는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