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턱관절연수회 어드밴스과정 성료
상태바
경치, 턱관절연수회 어드밴스과정 성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7.12.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 위주로 노하우 전수…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실습 등에 호응

 

경기도치과의사회(이하 경치)가 주최한 제3회 턱관절장애 연수회 어드밴스 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달 26일 아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열린 이날 연수회에는 총 2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실습 위주의 교육 형식에 맞춰 2인 1조로 조를 이루어 각 사례에 따른 치료법을 익혔다.

송승일 교수의 악관절 주사요법 강연

연수회는 ▲진료실 차팅 ▲교합안정장치(스플린트) 장착 및 조정 ▲악관절 주사요법 ▲측두하악장애의 물리치료법 ▲턱관절블록 :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보톡스 주사요법 섹션으로 구분돼 진행됐다.

턱관절 진단 및 치료에 저명한 진상배, 김욱, 장원익, 김현철 원장을 비롯해 아주대학교 치과병원 송승일, 강정현 교수 등 총 6명의 연자와 김재홍, 오재탁, 오정규 등 3명의 임상지도의가 턱관절장애 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실습을 지원했다.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시연

특히 이날 연수회에서는 턱관절 치료와 관련해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실습이 진행됐으며, 턱관절블록 섹션에서 실습과 함께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시연이 이뤄져 호응을 얻었다.

미용분야 실습의 집중도도 높았다. 연수회 말미에는 악안면영역에 치료 및 미용 보톡스 실습이 이뤄졌다.

한편, 경치가 주최하는 턱관절장애 연수회는 베이직 과정과 어드밴스 과정으로 구분해 시행하며 각각 8회, 3회째 개최된 바 있다.

참가자들의 실습 모습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